닌텐도스위치 포켓몬스터 레츠고 피카츄 후기

 

100만년만에 포스팅을 올리는거 같아서 창피합니다. 오랜만에 올리는것만큼 좀 좋은글이 되면좋은데

간단한 글만 쓰고 오늘은 마무리 할까 합니다.

후기를 쓰기에는 늦은감이 있지만 저도 똑같은 사용자중 한명이기 때문에 요즘 닌텐도스위치 게임타이틀중 가장

인기를 끌려고 하는 포켓몬스터 레츠고 피카츄에 대해서 한번 글을 써볼까합니다.

사실 구매전부터 기대는 조금 했었어요~ 기존에 닌텐도 게임보이로 했던 기억과 포켓몬스터 옐로버전도 기억나고

그린버전도 기억나구 말이죠~ㅎㅎ

차라리 닌텐도스위치 포켓몬스터 레츠고 피카츄가 아닌 예전처럼 골드 실버 옐로 그린 이런

오리지날 버전을 리마스터 해서 좋은 화질과 퀄리티를 제공해줬으면 좋았지 않았을까...

이녀석을 구매하기 이전부터 주변기기를 구매해야되나... 몬스터볼을 구매하면 뮤가 들어있다고 하는데

뮤를 위해서 또 그런것을 사야되나 싶었쬬

몬스터를 잡을때만 사용하나 싶었는데 조이콘대신 그녀석을가지고 조종하고 하는것이더라구요~

조이콘 대용이더란 말이죠..ㅋㅋ 다만 강력하게 추천할점은 2인용플레이가 된다는사실

닌텐도스위치 포켓몬스터 레츠고 피카츄에서 스토리를 쭉 진행해보니 로켓단과 만나서 로이 로사와 2:1로 싸운적도있고

포켓몬스터 처음시작때 라이벌이 있는데 그 라이벌과 제가 한팀이되어 2:2로 싸운적도 있었습니다.

결론은 주변이나 여자친구 남자친구와 같이 포켓몬스터를 같이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아주 좋더라구요

그래픽의 퀄리티는 좋아졌는지 모르겠지만 이펙트는 많이 떨어지지 않나...

거북왕의 하이드로펌프가 대포에서 나가는게 아니라 입에서 나가는것하며...

기존의 2D 방식과 최신 그래픽이 합쳐진 이질감있는 느낌이었습니다.

닌텐도스위치 포켓몬스터 레츠고 피카츄... 역시 칩하나 딸랑 있더라구요?

여지껏 유심히 살펴보지 않았던 포켓몬스터 레츠고 피카츄의 맵이더라구요~

기존과 크게 달라지지 않았다는 느낌 ! 그래서 옛날 기억을 더듬어가며 열심히 게임을 풀로 했습니다.

기존과 달라진점은 풀숲에서 지나가다 렌덤으로 야생포켓몬과 마주쳐야 했던것이

이제 포켓몬이 육안으로 보이기 때문에 피해갈 수 있다는 장점은 있는데~

기존 포켓몬을 잡을땐 포켓몬의 체력을 많이 떨어트려놔야 되서 기술도 쓰고 스킬도 쓰고 했지만

지금은 포켓몬GO와 동일하게 바뀌어 포켓몬이 나오고 원안에 던져서 나이스, 그뤠잇, 엑설런트로 조준하는것을

포켓몬 포획 확률이 높아지느냐 낮아지느냐에 차이가 있더라구요~

닌텐도스위치 포켓몬스터 레츠고 피카츄를 구매한지는 1주일정도 되는거 같은데 그간 모은 게임들과

즐겨했던게임들이 하나둘씩 옆으로 밀려나고 있는게 보이더라구요~

저는 뭔가 하나 하면 한게임의 끝을 보고 다음으로 넘어가다보니...

별의커비 마리오테니스 는 스토리모드 끝을 다본상태고 마리오카트는 그냥 심심할때 자주하고

젤다는 맨마지막에 했어요~ 스토리가 생각보다 길고 할게 많은 게임이라 천천히 하고있구요

닌텐도스위치 포켓몬스터 레츠고 피카츄는 체육관 배치 8개를 모아둔 상태

사천왕만 남겨두고 있습니다. 대부분 후기올리신분들은 사천왕까지 공략 끝나신 분들이 많지만 그냥 일반 소비자인 저로서는

제가 느낀바만 올리는것이기 때문에...ㅋㅋ

너그러이 봐주심될듯해요~ 제가 후기를 올린다는것에 있어서는 잘못된 정보도 있을수 있으니 그건

댓글로 남겨주시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닌텐도스위치 포켓몬스터 레츠고 피카츄의 시작화면입니다.

A버튼을 누르게 되면 닌텐도스위치 포켓몬스터 레츠고 피카츄의 기존 저장된 플레이어의 내용이 나옵니다

진행을 계속누르게 되면 본게임화면으로 이동하게 되지요

닌텐도스위치 포켓몬스터 레츠고 피카츄의 과거 플레이영상을 과거에 촬영해둔것밖에 없어서

초창기에 시작할때 녹화해둔것으로 올렸습니다. 지금은 기존에 포켓몬 고에서

IV 100짜리 몬스터들이 많이 있었기 때문에 그녀석들의 일부를 옮겨보는 작업도 했었어요~~

연분홍시티에 가면 포켓몬고와 닌텐도스위치 포켓몬스터 레츠고 피카츄의 연동이 됩니다!

다만 닌텐도스위치의 몬스터는 포켓몬 고로 아직은 못가지만 향후에는 어케될런지..

지금 현행은 모바일 포켓몬 고에서 닌텐도스위치로는 포켓몬이 옮겨집니다~

다만 기존에 높은 CP를 유지하고 계신 유저께서는 고민하셔야될게

옮겨져서 포획하게 되면 동일한 CP가 되지 않습니다...

그점이 주의해야될점... 실제로 IV100짜리 잡았다 하더라도 같은 IV 로 넘어가지는지도 잘모르겠구요...

플레이 시간보면 하루도 안했네요.. 24시간기준으로 보면? ㅋㅋ

닌텐도스위치 포켓몬스터 레츠고 피카츄를 딱 19시간정도 플레이 했을때 저는 정말 천천히 플레이 했기 때문에

요정도 수준인거지 대부분 게임을 포스팅으로 작성하시는 블로거분들이나 방송BJ분들은

어마어마하게 빠르게 완결내시더라구요~

닌텐도스위치 포켓몬스터 레츠고 피카츄의 첫시작때 받은 피카츄입니다.

피카츄도 암컷수컷이 있는데 저는 꼬리가 하트모양인 암컷이더라구요~ 다 암컷인듯?

그리고 망나뇽과 라프라스 부스터 리자몽은 포켓몬고에서 IV100짜리로 대려왔는데

포켓몬고에서의 CP는 대부분 2500이상이었습니다... 하지만 닌텐도스위치 포켓몬스터 레츠고 피카츄에서

대려올 당시 제가 쪼랩이라 그런지 레벨 반영이 아에안되는거 같더라구요...

다시한번 지금은 높은 몬스터가 56이고 CP도 2000넘으니 2000넘는 녀석을 포켓몬고에서 다시한번 대려와보도록해야겠어요

그렇게 했을때 차이가 있을지 여부가 저두 급 궁금해졌습니다 ㅋㅋ

 포켓몬스터 레츠고 피카츄의 현제 등록된 포켓몬은 망나뇽까지만 도감에 나와있습니다.

기존에 골드버전에서는 사천왕을 깨고나면 옆도시로 넘어가 기존의 옐로버전을 같이 즐길 수 있었는데

지금 닌텐도스위치 포켓몬스터 레츠고 피카츄는 아직 그렇게 까지 구현되지 않는다고 하네요?

최근 포켓몬고에서 업데이트된 다른 지방의 신규 포켓몬들을 한번 옮겨보도록 해야겠어요

요즘 멜탄이며 여러가지 몬스터들이 많이 생겼던데

그런녀석들 많이 잡아뒀으니 한번옮겨볼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좀 난감한것들이 많았어요~ 물위에서 수영하는것을 닌텐도스위치 포켓몬스터 레츠고 피카츄에서는

서핑보드를 타는것으로 배우는데 그것도 피카츄가 배우고... 나무베기 기술도 피카츄가 배우고...

무거운 돌을 미는 기술도 피카츄가 배웁니다... 암흑동굴에 불키는것도 피카츄...

삐까삐!!! 하면 다되요....

그래픽과 조작환경이 많이 좋아진건 사실인데 콘텐츠가 기존의 오리지날버전보다 못한게 아닌가 하는 느낌이에요...

이브이 버전도 마찬가지이지 않을까 생각이되는바.. 향후 해당 게임을 계속 업데이트 해준다면 모르겠지만

옐로 그린 나왔다 나중에 골드 실버 사파이어 등등 신규 버전이 계속 쏟아지고 있으니...

그때당시는 와이파이랑 연결되는것도 아니기 때문에 업데이트가 어려워서 그랬을수 있으나

이젠 와이파이도 잘되니 그런 장사질 하진 않겠지... 라고 생각합니다..ㅋㅋ

여튼 할만하다는건 맞고 오래 기다린 골수팬들에게는 기분좋은 게임이 아닐까 싶네요

+ Recent posts